± ⓜⓞⓥⓘⓔ

동갑내기 과외하기 My Tutor Friend

Duena 2006. 7. 7. 11:38

동갑내기 과외하기 My Tutor Friend

감독: 김경형
출연: 김하늘-최수완/권상우-김지훈
장르: 코미디
개봉일: 2003-02-07 (개봉)
제작: (2003/한국)
상영시간: 110분 (국내)
관람등급: 12세 관람가 (국내)
홈페이지:

줄거리:

2003년 최강 코믹 명랑과외프로젝트

평균 7일, 과외 사상 최단기 기록 보유 촌닭 대딩

평균 8점, 사상 최악의 성적표 보유 고딩 5년차

쌍코피 휘날리며~ 과외가 시작된다!

아버지의 실직으로 닭집 딸이 된 수완, 대학 2학년인 그녀는 등록금을 위해 고액과외를 뛴다. 책상 밑으로 거울을 들이밀며 그녀의 치맛 속이나 궁금해 하는 골칫덩이들과의 험난한 대결, 불의를 참을 수 없는 그녀는 오늘도 과외 7일만에 짤리는 사고(?)를 치고 만다. 그러나 "과외 없으면 등록금도 없다"를 외치는 엄마 등쌀에 또다시 과외전선으로 뛰어든 그녀, 마침내 막강 난적 지훈을 만나게 된다.

벼락부자집 장남, 싸움꾼에, 학교 '짱'에, 고등학교를 2년 꿇은(?) 전적 화려한 동갑내기 제자 지훈... 첫 만남부터 반말은 기본이고 수업시간 내내 담배를 피워대는 지훈에게 질려버린 수완, 그만 두기엔 또 사고 치고 엄마 볼 면목이 없고 어떻게든 기선을 제압하려 두 팔 걷어 붙여 보지만 지훈의 적시타 한 방에 나가 떨어지고 만다.

"야! 그냥 두 시간 때우고 가, 돈 주면 되잖아!"
"그... 그래... ^.^; "

그렇게 시작된 동갑내기 과외 수업, 그러나 그 둘 주변엔 심상찮은 사건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기 시작하는데...

후기: 2003년 개봉 당시 많은 사람들이 김하늘과 권상우를 외치며 이 영화를 보러 달려갔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러나 나는 무려 3년이 지나서야 겨우 보게되었다.
여자 주인공인 김하늘을 안좋아한다는 개인적인 감정이 많이 작용한 탓이었다.
그 동안 여기 저기서 줏어들은 얘기가 많았던 탓에 영화의 내용은 알고있었지만 막상 보니 생각보다 괜찮았다.
물론 영화 속 김하늘이 권상우에게 "나는 선생님이고 너는 학생이야."라는 말을 하는 순간 MBC에서 방영했던 '로망스'라는 드라마가 생각났지만...
조연으로 출연하는 공유와 김지유의 모습도 볼 수 있는 보너스가 있다.